Global Strategy

글로벌 전략이란 무엇입니까?

글로벌 전략은 조직이 국경을 넘어 성장을 목표로 개발한 계획을 나타냅니다. 특히 해외에서 상품이나 서비스의 판매를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글로벌 전략’은 사실 국제, 다국적, 글로벌의 세 가지 전략을 포괄하는 단축 용어입니

표준화 전략

표준화 전략은 회사가 전 세계를 약간의 의미 있는 변동이 있는 하나의 시장으로 취급할 때 사용됩니다. 하나의 제품이 모든 곳의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다고 가정합니다. 많은 B2B 기업이 표준화 전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계 도구 및 장비 또는 정보 기술은 보편적이며 현지 상황에 맞게 약간의 맞춤화가 필요합니다.

초국가적 전략

초국가적 전략은 표준화 전략과 다국적 전략을 결합합니다. 회사가 국제 경쟁업체로부터 상당한 비용 압박에 직면했지만 현지 고객 요구를 충족하는 제품도 제공해야 할 때 사용됩니다. 초국가적 전략은 기업이 표준화를 통해 규모의 경제를 달성해야 하지만 현지 상황에 유연하게 대응해야 하기 때문에 유지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수출전략

수출 전략은 회사가 주로 국내 사업에 집중할 때 사용됩니다. 전 세계로 확장할 계획은 없지만 국제 기회를 활용하기 위해 일부 제품을 수출합니다. 국제 시장에 맞게 제품을 맞춤화하려고 시도하지 않습니다. 다른 나라의 독특한 상황에 대응하거나 통합된 글로벌 전략을 수립하는 데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다국적 전략

다국적 전략은 제품이나 프로세스를 각 국가의 특정 조건에 맞게 맞춤화합니다. 소매업체는 현지 고객의 취향을 충족해야 하기 때문에 종종 다국적 전략을 사용합니다. 다국적 전략을 가진 회사에서 전체 관리는 본국에서 중앙 집중화되지만 국가 관리자에게는 적응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됩니다. 기업은 국가 관리자가 현지 법률, 관습 및 취향을 이해하고 이를 가장 잘 충족하는 방법을 결정할 수 있기 때문에 다국적 전략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본에서는 7-Eleven을 통해 고객이 매장에서 공과금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